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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제금 청구 안내

  • 우리 조합에 소속된 다단계판매회사 및 후원방문판매회사에서 재화나 서비스를 공급받은 소비자 또는 판매원에게 공제금(보상) 청구와 관련된 절차와 구비서류를 알려드립니다.
  • 다단계판매회사 및 후원방문판매회사로부터 재화를 구매한 소비자는 구매일로부터 14일 이내에 그리고 판매원은 3개월 이내에 해당 회사로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일 소비자 등의 청약철회 요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3영업일 이내에 적절히 처리해 주지 않을 경우, 우리 조합에 공제금을 신청하면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절차 안내 보상절차 안내

제출 서류

  • 공제금 청구 서류
  • 거래명세서 및 입금증빙서류
  • 반품접수 증빙서류
  • 신분증(주민번호 뒷자리 삭제), 통장사본

    기타 [공제금 청구관련 거래사실 확인 등을 위하여 우리 조합이 추가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문의처 [소비자권익보호센터]

    (무료전화) 080-860-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