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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상절차

우리 조합에 소속된 다단계판매회사 및 후원방문판매회사에서 재화나 서비스를 공급받은 소비자 또는 판매원에게 공제금(보상) 청구와 관련된 절차와 구비서류를 알려드립니다.


다단계판매회사 및 후원방문판매회사로부터 재화를 구매한 소비자는 구매일로부터 14일 이내에 그리고 판매원은 3개월 이내에 해당 회사로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일 소비자 등의 청약철회 요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3영업일 이내에 적절히 처리해 주지 않을 경우, 우리 조합에 공제금을 신청하면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절차순서
  1. 판매원
  2. 회원사
    1. ①업체 직원 또는 조합파견 직원이 철회 요청 확인
    2. ②정당한 사유 없는 철회 요청은 거부
    3. ③기일공제 및 후원수당 차감 후 공제금 지급
  3. 직접판매공제조합
    직접판매공제조합보상금액리스트
    다단계 후원방문
    판매원 1,500만원 500만원
    소비자 600만원 200만원
    개별재화 160만원 160만원
  1. 판매원-청약철회 접수 및 물품반납
  2. 회원사-판매원으로 3일이내 대금지급 불이행
  3. 판매원- 직접판매공제조합으로 공제금 청구 및 서류제출, 공제요건 및 제출서류 심사
  4. 직접판매공제조합- 판매원으로 공제보상대상에 한하여 공제금 지급 후 회원사에 추가 담보요청

소비자피해예방팀: 02-3498-4953


1.공제금 청구 보상신청서류   공제금청구서 다운

2.거래명세서 및 입금증빙서류

3.반품접수 증빙서류

4.신분증(주민번호 뒷자리 삭제), 통장사본

기타 공제금 청구와 관련하여 거래사실 확인 등을 위하여 우리 조합이 추가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