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CI

소비자 중심의 MAC&CO

소비자피해예방과 보호에 주력하여 소비자와 함꼐 하는 조합, 소비자 중심의 조합, 소비자에게 친근한 조합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심볼마크 및 로고타입

심볼마크 및 로고타입

지난 2002년 DSMAC로 출발해 많은 성과를 이루어낸 직접판매공제조합은 2006년 '맥앤코'로 명칭을 변경하고 새로운 CI를 개발하였습니다.

bullet조합이 그 동안 일구어낸 가치를 담아 과거와 미래를 잇고, 소비자와 조합을 잇는 Identity의 의미를 담았습니다.

bullet소비자 중심의 이롭고 정직한 경영을 통하여 새로운 Identity를 확립하였습니다.

심볼마크 및 컨셉

symbol&concept

대국민 신뢰를 바탕으로 소비자와 함께 하는, 소비자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친근한 조합으로 거듭나기 위한 방안의 하나로서
직접판매공제조합(Mutual Aid Cooperative)의 약자인 MAC소비자(Consumer)CO를 결합하여 MAC&CO "맥앤" 라고 명명하였습니다.

심볼 상세설명 및 색상표현

맥앤코의 CI에 사용한 주요 색상은 진한 군청색과 진한 녹색입니다. 부드러우면서도 편안한 느낌의 서체와 소문자를 활용해 보다 친근한 느낌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 진한 군청색은 신뢰와 희망을 상징합니다.
    맥앤코의 미래지향적인 경영이념과 철학을 의미합니다.
  • 진한 녹색은 생명력과 편안함, 안정 등을 상징합니다.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소비자와 함께 하는 맥앤코를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