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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직접판매란

회원직접판매 정의

제조업자→도매업자→소매업자→소비자와 같은 일반적인 유통경로를 거치지 않고 상품을 사용해본 소비자가 그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하고 스스로 소비자에서 회원이 되어 다른 소비자에게 제품의 사용을 권장하고 이런 권유를 받은 소비자가 다시 회원으로 전환되어 회원이 직접 구매나 판매를 할 수 있는 유통방식을 말합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프로그램은 매크로미디어 관련 저작 도구로 만든 파일(*.swf)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플래시는 저작환경이며, 플래시 플레이어는 플래시 파일을 돌리는 데 쓰이는 가상 머신입니다. 본 프로그램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어도비 공식 홈페이지 (http://get.adobe.com/kr/flashplayer/)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직접판매의 특징

회원직접판매는 상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가 회원이 되고 이 회원으로부터 소개받은 소비자가 다시 회원이 되어 제품을 구매하는 과정이 반복되는 "고객=회원"의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회원직접판매회사가 대리점 등의 유통단계를 생략하여 소비자와 직접 거래한다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으며, 하위판매원(회원)의 실적이 상위판매원(회원)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후원수당 지급방식에서 순차적 특징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회원직접판매는 누구나 쉽게 회원으로 가입하고 만족한 제품에 대해서는 주위에 가입 및 구매 권유를 통한 수당지급도 가능하기 때문에 활발한 개인 유통망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유통업에서는 유통과정에서의 단계별 마진이 발생하고, 인건비, 창고비, 운송비, 광고비 등이 중복되어 상품의 최종 소비자 가격은 높아지게 될 수 있지만 회원직접판매산업은 일반 유통업 대비 상대적으로 유통단계가 단순하므로 판매채널 비용 및 관리비용이 절감되며, 그 비용들은 회원에게 지급됩니다.

무자본 창업이라는 회원직접판매산업의 특성은 안정적 고용창출에 이바지하고 있고, 건강식품과 가정용품 등의 생활 밀착형 상품을 주로 판매하고 있으며, 경력단절 등 여성 유휴 인력들의 고용확대에 특히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접판매산업은 수십년간의 자정노력을 거듭하면서 구축해온 확고한 유통채널과 소비자보호 시스템을 이용하여 청년고용 증가, 여성 고용창출 및 베이비부머세대의 무점포 창업지원, 중소기업 발전 및 판매망 제공, 유통산업의 해외진출 등을 통해 한국경제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회원직접판매산업의 미래

회원직접판매산업은 급변하는 유통환경과 트렌드 변화 속에서도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대응전략의 수립 및 실행으로 꾸준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였으며 유통산업의 중요한 축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최근 SNS와 인터넷산업의 발달로 소비자들의 안목과 정보력이 높아지면서 똑똑한 소비자(Smart Consumer)가 늘고 있습니다. 이러한 똑똑한 소비자들은 블로그나 카페 등을 통해 제품 정보 등을 손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이들의 입을 통해 전해지는 입소문은 즉각적인 소비자 반응을 불러오고, 회원가입을 통한 구매와 판매활동이 보다 활발해짐으로써 제품력이 우수한 회원직접판매회사는 소비자 신뢰가 확보되고, 보다 더 투명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회원직접판매산업이 새롭게 도약하여 국가경제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직접판매공제조합은 업계의 투명한 영업활동과 전략적 성장을 아낌없이 지원해 나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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